오늘 26일자 꼼지락 대안학교 반대 방송을 보고.

    강누리
    등록일 2018-02-26 11:20:58 | 조회수 180

    평소 꼼지락 방송을 즐겨듣는 광주사람입니다.

    오늘은 꽤 많이 충격적인 소식을 접했네요.

    민간위탁형 공립 대안학교를 전라남도 시의회에서 반대하다니..

    교육학을 전공한 대학원생으로서 학교 부적응 학생들에대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학교 부적응 학생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기존 시스템의 학교에서 적응해나가기 어려운 학생들입니다. 가정환경의 불화나, 본인의 공부특성이나,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다른 방향으로 훨씬 더 빛날 수 있는 아이들의 소중한 배움의 기회가 전라남도 시의회

    의원들의 어처구니없는 사유 반대로 사라지게 되는 걸 두고 볼 수가 없습니다.

    현재 사립대안학교는 증가하고 있지만 극소수이고 그마저도 재정상의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며 학생이나 학부모 또한 비싼 사립학비용으로 보내지 못하고 길거리를 떠돌아다니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민간위탁형 공립 대안학교는 재정상의 어려움 해결과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둘 다 갖출 수 있는 해외에서 보편화 되어 있는 시스템 입니다.

    그만큼 체계적이고 운영이 힘들기 때문에 꺼려하는걸 대안학교 교사진들의 노력으로 이루어냈고, 다른 지역에서는 쌍수들고 환영하는 40억 지원의 너무 좋은 기회를 단 하나의 이유로.... 그 이유는 추후에 관리와 감시를 제대로 하면 충분히 해결 가능한데..  너무 슬프네요.


    저라도 지금부터 여러곳에 의견을 피력하겠습니다, 꼭 전라남도에 민간위탁형 공립 대안학교가 설립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사를 열심히 취재해주시고 심도있게 파악해주신 kbc광주방송 꼼지락 관계자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애청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