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룡 연구교수는 자신의 정치적 정체성이나 밝히시길 바랍니다.

    이창열
    등록일 2015-02-11 00:04:13 | 조회수 450
    요즘 KBC의 아침 혹은 저녁 방송에 전남대 오승룡 연구교수가 자주 나오시는 걸 봤습니다. 정치전문가라고 하며 정치 현안에 대해 논하는데, 요즘 보고 있으니 그 분의 정치적 정체성이 대체 뭔지 도리어 궁금합니다.

    어제 방송을 보니 새정치연합 대표가 정체성이 없다고 운운하고, 미래지향적이지 않다고 운운하는데 대체 대안이 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항상 그 분은 대안 없이 방송을 합니다.

    그리고 여당인 새누리당이 야당적 성향을 보이고 새정치연합이 여당 성향을 보인다는데 그게 정말 그렇다고 보십니까? 소위 지금 비박이 득세하는 건 지금 대통령이 사실상 레임덕 상태이기 때문에 대권을 위해 '쇼'를 한다는 것조차 정치전문가라는 분이 못 보십니까? 지금 대통령이 인기 있었을 때는 '찍소리'도 못하던 사람들이었어요. 그런데 그것을 얘기하며 소위 새정치연합을 '까는데' 제가 계속 보아온 경험으로는 이 분은 무슨 행동을 하던 새정치연합을 비난하기 위해 방송에 출연하는 것 같습니다.

    오승룡 연구교수는 계속 새정치연합을 비난하는데 열을 올리는데 그러기 전에 자신의 정치적 정체성과 그리고 대안을 먼저 밝히시길 바랍니다. 소위 미래지향적이라던 안철수-김한길 대표 시기 새정치연합이 나락으로 떨어진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요? 그리고 그때는 무슨 말씀을 하셨는지요? 그리고 김대중 대통령 서거하신지 이미 한참 지났는데도 남아 있는 소위 동교동계, 그리고 그 중에서 배신하고 새누리당에 붙어버린 일부 인사들이나 비난하는게 어떠신가요?

    이런 비난 일색인 사람을 패널이라고 방송국에 계속 내보내고 그것에 맞장구 치는 MC들이 도리어 측은해 보입니다. 그럴 시간이 있으며 서민 경제 파탄에 앞장서는 현 정치에 유일하게 각을 세우는 새 대표를 격려해주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그나마 새정치연합이 소위 호남의 목소리를 그나마 내어주는 곳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