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10ㆍ15 부동산 대책은 '브레이크'...향후 시장 안정 정책 준비돼"

    작성 : 2025-12-07 17:10:01
    ▲ 강훈식 비서실장이 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정부 6개월 성과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실은 지난 10·15 부동산 대책이 수도권 집값 급등을 제어하기 위한 일종의 '브레이크' 성격이었다며, 향후 시장 안정을 위한 정책이 준비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이재명 정부 6개월 성과 보고 기자간담회'에서 부동산 가격 안정을 위한 정책적 준비는 이미 마친 상태라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충남 타운홀미팅에서 '수도권 집값에 대책이 없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서는, 긴 호흡으로 국토 균형 발전을 이뤄야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하다는 취지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함께 배석한 하준경 경제성장수석은 올해 초부터 이어진 집값 상승의 원인으로 주택 건설 감소와 정책금융 확대 등을 꼽으며, 근본적으로 지방 우대 정책을 확실히 해 수도권 집중 현상을 완화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최근 경제 위험 요인으로 꼽히는 고환율 우려에 대해 대통령실은 국내 성장 회복세와 금리차 축소 여건 등을 고려할 때 적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대책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