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추적' 유튜버 불구속 입건..교통 사망사고 연루

    작성 : 2024-09-27 17:46:56
    ▲ '음주운전 헌터'로 활동하는 유튜버 A씨가 연루된 교통 사망 사고 현장의 모습

    음주운전 의심 차량을 추적하며 검거 과정을 생중계하는 유튜버가 교통 사망 사고에 연루돼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27일 광주경찰청은 속칭 '음주운전 헌터'로 활동하는 유튜버 A씨를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A씨는 지난 22일 오전 3시 50분쯤 광주 광산구 산월동 한 도로변에서 발생한 교통 사망사고와 관련해 직·간접적인 원인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사고 당일 A씨는 30대 중반 남성 B씨가 운전하는 차량을 음주 의심 차량으로 보고 경찰에 신고한 뒤 뒤쫓으며 유튜브로 생중계했습니다.

    A씨의 구독자가 운전하는 차량 2대도 B씨와 일정 거리를 두고 추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들에게 쫓기던 B씨는 도로가에 세워진 대형 화물차를 들이받고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경찰은 A씨를 불러 B씨를 추적하게 된 경위와 추적 과정 등을 조사한 뒤 법적 책임이 있는지를 판단할 방침입니다.

    A씨는 지난해 12월 말 광주 북구의 한 도로에서 음주운전이 의심된다며 다수의 구독자와 공동으로 주행 중인 차량을 멈춰 세워 도로교통법상 공동위험 행위 등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되기도 했습니다. 

    해당 차량 운전자는 음주운전을 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많이 본 기사

    랭킹뉴스